마케팅 잘하는 사람, 잘하는 회사

장사란 무조건 물건을 열심히 잘 팔면 되지 않는가라고 지금까지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난 후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한다...

장사란 무조건 물건을 열심히 잘 팔면 되지 않는가라고 지금까지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난 후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한다

오늘날 하나의 유명 브랜드가 있기까지 제품의 개발과 생산, 판매에 이르기까지 얼마나 많은 계획과 연구, 각종 조사등 그에 따른 결단과 실천이 있었을까 미루어 짐작해본다.
그리고 결론을 내리고자 한다.
유명 브랜드는 탁월한 마케팅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나는 우선 나 스스로 마케팅을 잘하는 사람보다는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다가서는가를 배워야겠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