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잘하는 사람, 잘하는 회사

급격하게 변하는 상황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마케팅을 해야 하는가를 생각하게 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급격하게 변하는 상황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마케팅을 해야 하는가를 생각하게 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마케팅이란 인각역사와 같이 해온 인간의 본능이며, 현재 마케팅에 능숙한 사람은 크고 거창한 것에 물두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한 곳에서 이 해법을 찾는다고 한다.

그 중에서 가장 생각이 나는 것은 다음과 같은 것이다.
‘브랜드를 판다’라는 소제목의 내용에서, ‘어제까지 이름도 없던 브랜드가 하루아침에 유명해 질 수는 없다. 물론 엄청난 광고로 일시적인 효과를 볼 수도 있지만, 하루 이틀 장사하다 말 것도 아닌데 단기간의 허명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좀 더 여유를 가지고 전략적인 안목에서 투자하려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대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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